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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1. UX/UI Design(UX디자인을 위한 두뇌 트레이닝!)

by DreamPlanning 2020. 5. 16.

경험 설계 분야에서 실습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업화 철학에서 나온 교육 시스템의 제품과도 같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같은 방식으로 배웠고, 모두 비슷한 '품질'인지를 판단하기 위해 표준화 된 척도로 평가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교육이 인간의 마인드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해졌다. 아이들은 몇안되는 두뇌의 가능성에 대해 강요받으면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두뇌활동에 대해선 교육받을 수 없었다.

그래서 디자이너들은 상당히 다듬어 지지 않았고 거칠었다. 그들은 디자인과 관련된 사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전체 시스템에 맞서 싸워야 했다.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은 탐구와 수년간의 연습을 통해 이러한 능력을 유기적으로 개발했다. 불행히도 이러한 문제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부족하여 디자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은 유전학, 창의성 및 '포스트 잇 워크샵'에 기인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고 능력에 대한 관심은 서서히 희석되었고 생산 기술과 소프트웨어 능력에 더 중점을 두었다.

Tools will keep changing and are often different based on the modality you are designing for.  Processes are great too but the real meat lies in the ‘thinking skills’ that a UX practitioner needs to learn to employ.

이러한 사고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은 경험 디자인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이다. 이러한 능력을 문제해결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디자인을 경험하고 학습 도구와 절차보다 분명하게 중요한 것임을 알기 때문이다.

핵심 디자인 사고 기술 구축

그렇다면 어떻게 이러한 기술을 구축할 수 있는가? 우선, 어떤 사고 능력이 필요한지부터 시작해야 한다. 다음은 프로젝트 구축위치에 따라 필요한 기술에 대한 아래와 같은 보기를 참고하자.

아래는 기술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이를 구축할 수 있는 몇가지 연습이므로 참고하자.

1. 비판적 사고

반사적이고 독립적인 사고에 참여하는 능력과 비스니스 문제와 주변 상황간의 연결을 보고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자.

생태계 조경 운동 : 매주 하나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해라. 액면가에서 문제를 가정하지 마라. 실제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 기본적인 질문을 하자. 실제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 기본적인 질문을 하자. 질문라인을 해결하려면 다양한 비즈니스 매개 변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와 문제점 사이에 연결을 작성해 보자.

2. 큰 그림 사고력

작업의 전체 범위를 볼수 있는 기능과 앱을 구축할 수 있을수도 있지만.... 회사는 어디로 향하고 있으며 앱을 실제로 가치있게 만들수 있는가? 해결해야 할 더 큰 기회나 문제가 있는가?

회사 운영방안 관리 :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사를 선택하자. 회사를 이끌고 경쟁사와 경쟁하기 위해 CEO로서 무엇을 할것인인지 생가해 보자.

3. 분석적 사고력

복잡한 문제를 하나의 관리 가능한 구성 요소로 세분화하는 기능을 만들어 보자.

연습해 보기: 복잡한 사회적 문제를 선택해 보자. 그것을 더 작은 부분으로 나누고 더 잘 이해하고 여러가지 명확한 하위 문제에 대한 진술을 적성해 보자.

4. 측면적 사고력

간접적이고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논리에 관한 것이 아니라 교차 연결을 찾아보자.

링크를 클릭해서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보자.

5. 낮은 기능적 고정성

(게슈탈트 심리학)

사람이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방식으로 만 개체를 사용하도록 제한하는 인지 편견을 뛰어 넘는 능력을 키워보자.

미스터리 오브젝트 연습 : 매일 오브젝트를 가져와서 각 플레이어에게 오브젝트를 할당한다. 각 플레이어는 기존 용도로 사용목록을 작성해야 한다. 가장 참신하고 독특한 용도의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6. 공감

사용자 행동과 성격을 진정으로 모방하고 상상하는 능력을 키워보자.

쉐도우 운동 : 다른 전문 직업의 사람들을 쉐도우하는 일을 주간으로 관측하도록 설정하자. 그들이 말하고, 생각하고,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주의 깊게 관찰해 보자.

7. 아이디어 관성

두뇌가 이동중에 아이디어를 내도록 훈련받지 않으면 종종 아이디어 블록을 쉽게 칠 수 있다. 이 관성을 극복하는 능력은 프로젝트에 충분한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도록 연습하는 것이 열쇠이다. 달콤한 캔디처럼 뇌를 활용해 볼 시간이다.

80가지 아이디어 연습 ; 1일차에 문제를 해결하고 10가지 독특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보자. 2일차에는 같은 문제에 대한 20가지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려 보자. 3일째에는 40개의 아이디어를 4일째에는 80개의 아이디어를 생각해보자.

8. 미래적 사고력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회를 정의할 수 있는 미래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잘 파악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틀에 박히지 않은 상상력 연습 : 작은 집 물건 , 장난감 등을 모으자. 산업 및 시간대에 대한 미래 상황을 선택하자. 수집된 물건으로 미래를 묘사하자. 선택한 대상은 미래를 보는 방법에 대한 결정을 합리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정크 오브젝트 미래 모델과 함께 블로그를 작성할 수 있다.

9. 단순 증류

기술과 행동의 맥락에서 진정으로 가치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증류 연습 : 기존 프로세스를 활용하자. 사용자 기대치에 맞게 프로세스를 리모델링 하고 터치 포인트를 통해 이동하려는 방식을 잘라내고 불필요한 요소를 간소화 하자.

10. 확대 축소

전략적 관점과 상세한 관점 사이에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자.

확대축소 운동 : 앱에서 화면 흐름을 가져보자. 각 화면에서 화면이 회사의 전략적 목표를 지원하는 방법을 중지하고 축소(생각)한 다음 제어 세부 사항을 확대하고 특정 사용 순간에 필요한 상호 작용을 지원하는 방법을 확대하자.

11. 이야기 흐름

감각과 인지 처리의 지속적인 흐름으로 경험을 인식하고 상상하는 능력을 키우자.

서사 체험 : 영화를 제작하는 것처럼 앱을 사용하는 경험을 만든다고 상상해보자. 함께 붙여 넣은 스크린 뿐만 아니라 경험의 각 프레임을 제작하고 디자인하자. 경험 디자인의 성공 방법을 보여주는 스토리 보드를 통해 영화를 재생해 보자.

위 내용은 필자가 정기적으로 시도해보는 사고 기술이다. 왜 열심히 우리가 노력해야 하는지 대한 간단한 요약을 살펴보자.

These are some thinking skills I see come to play on a regular basis. Here is a summary of why you need to work hard on them…

Tools & procedures don't make you a design expert, being highly trained on thinking abilities do.

도구와 절차가 당신을 디자인 전문가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고 능력에 대해 고도로 훈련시키는 것이다.

You have a legacy of a bad education system to get over.

당신은 극복해 나가야 할 틀에 박힌 교육제도에 대한 결과에서 벗어나야 한다.

The industry needs to value/respect designers for their powerful thinking abilities.

디자인 산업은 디자이너들의 강력한 사고력을 높이 평가/존중할 필요가 있다.

These powerful abilities can be applied to all types of business problems to create great value.

이러한 강력한 능력은 모든 유형의 비즈니스 문제에 적용되어 큰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다.

Design work needs to be increasingly less associated with transient tools and procedures.

설계 작업은 일시적인 도구 및 절차와 점점 덜 연관되어야 한다.